<운영체제와 소프트웨어>
1.운영체제의 정의
운영체제의 목표
운영체제를 설계한다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 운영체제는 컴퓨터와 사용자 사이에 위치하여 사용자로부터 명령을 받아들이고 이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번역하여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진정한 킬러앱(Killer application)으로서 모든
사람들에게 인터넷과 웹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주었다. Andreessen은 모자익 통신회사
를 설립하였는데 이것이 이후 넷스케이프 통신 회사로 바뀌고 1994년에 웹 브라우저인
넷스케이프(Netscape Navigator)를 출시하면서 대중에게 알려
· 멀티미디어의 정의 및 특징
멀티미디어의 개념
‘멀티미디어’라는 단어는 미디엄(Medium)의 복수형으로 어떤 것을 표현하는 수단이라는 의미로 사용 되면 일반적으로 ‘매체’라고 한다 따라서 여러 개 라는 뜻의 접두어인 멀티를 붙인 ‘멀티미디어’의 의미는 어떤 것을 표현하는 여러 수단
그래픽의 표현이라는 뜻이다.
UI 및 GUI는 그 나라마다의 특색이 있기 때문에 국내외 글로벌 업체들이 현지화를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가 브라질 남북 지역에 판매되는 휴대폰의 색을 서로 달리한 것 등의 사례는 현지화를 위한 노력 가운데 하나다.
이 글에서는 무선 데이터 통신용 IT기
그래픽 요소를 통해 효과를 얻기 위한 전략을 의미. 이 전략의 요소로써는 컬러, 인터페이스 레이아웃, 아이콘 등
우선 컬러를 살펴보면 인간의 오감 능력 중에서 정보 능력이 가장 우수한 것이 시각이고, 또 시각적으로 판단하는 인상 중에도 80%가 색채에 의한 것
색상은 가장 직접적인 기호체계로서
디지털 미디어의 등장으로 정보의 양적 증가는 더욱 가속화되었고 정보는 그 차이점이 점점 줄어들어 오히려 질적 가치를 잃고 있는 것은 아닐까?
웹사이트는 완성된 형태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무게나 촉감도 없는 비선형적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거대도시가 주변에 위성도시를 거느리며 확장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를 채택
CUI(Character User Interface)에서 윈도우의 등장으로 GUI(Graphic User Interface)로 변화되어 보편적 사용
HCI (Human-Computer Interaction) :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을 연구. Computer H/W 및 S/W 관련 시스템을 개발함에 있어서 생리적, 지능적, 감성적 특성 등의 인간요소를 고려한 User-O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쓴 '매킨토시' 공급 개시. IBM AT발표
▲1990년=그림 운영체계인 '윈도' 시리즈 발표
▲1993년=인텔 펜티엄 CPU 발표
▲1995년=마이크로소프트 윈도95 발표
▲2000년=인텔 펜티엄4 발표
▲2001년=마이크로소프트 윈도XP 발표
컴퓨터그래픽의 역사
컴퓨터의 역사는 고대
1. 운영체제의 정의
컴퓨터 시스템의 전반적인 동작을 제어하고 조정하는 시스템 프로그램들의 집합을 의미한다. 운영체제라고도 하는데, 이 프로그램들은 하드웨어와 응용프로그램간의 인터페이스 역할을 하면서 CPU, 주기억장치, 입출력장치 등의 컴퓨터 자원을 관리한다. 즉, 인간과 컴퓨터간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
1) 미디어모포시스 : 미디어의 형성과정이라 번역되는 이 말은 미디어의 폭발적인 발전을 가리키는 것.
2) ARPANET : 1969년 미국 국방부의 고등연구계획국(ARPA)에 의해 개발된 컴퓨터 네트워크로 미국 각지에
분산되어 있는 연구소의 대학교의 컴퓨터를 연결하여 방대한 자원